리뷰 네비게이션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메뉴
[55338]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3 우석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
TEL 063) 290-1753

문서 위치

문서 위치

학과소개


본문내용

‘공간의 모든 지식’을 가르칩니다
진천캠퍼스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 강석표 교수님이 ‘폐유리병과 폐아스팔트를 재활용한 고감성 흙 소재’를 개발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친환경과 업사이클링이라는 시대적 요구와 트렌드가 반영된 눈부신 성과를 내놓은 것입니다.
진천캠퍼스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는 최고의 기술을 선도하며 건축계가 필요로 하는 창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는 주거공간을 비롯해 카페, 식당, 아파트, 사무실과 같은 다양한 공간을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할 수 있는 ‘건축에 관련된 모든 지식’을 가르칩니다.

제2의 제리 맥과이어를 꿈꾸십니까
1996년 제작된 영화 ‘제리 맥과이어’는 젊은 시절의 톰크루즈가 주인공을 맡아 가슴 따뜻한 스포츠에이전트를 그렸습니다. 당시 제리 맥과이어를 통해 대중들은 ‘스포츠산업의 또다른 주인공이 스포츠마케팅 전문가’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세계 스포츠산업의 규모는 연간 1500조 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여가시간과 건강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삶의 질과 여가선용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함께 스포츠산업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스포츠산업과 관련해 스포츠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패기 넘치는 신설 학과입니다. 생활체육학과와의 복수전공을 통해 체육학사 취득도 가능합니다.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스포츠산업론, 스포츠마케팅, 스포츠경영론, 스포츠PR, 스포츠광고론 등을 배우며 인성과 역량을 갖춘 스포츠마케팅 전문가의 꿈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다양한 스포츠협회와 구단의 마케터, 경영매니저, 스포츠이벤트의 기획과 운영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를 배출하는 학과, 가능성과 비전이 무한대인 학과,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입니다.

최고의 스포츠산업 리더로 성장하세요
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를 이용해 제품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합니다. 프로선수의 프로모션,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자극 등이 스포츠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경영관리자와 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여느 체육학과에서도 스포츠를 이용해 제품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로부터 현장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를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강순화 교수님은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이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전북마이스산업협의회 위원, 한국농어촌공사 평가위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남완석 교수님은 영상미디어 전공으로 국제 영화비평가연맹 한국본부 회장, 국제영화제 평가위원, 한국영화학회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연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차유철 교수님은 크리에이티브론, 스포츠산업론 등의 수업과 함께 광고 평가 및 심사활동와 연구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강신규 교수님은 창업마케팅, 스포츠 경영론 등의 수업과 LINC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활동 중입니다.

현장에서 인정받는 비즈니스 전문가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이벤트, 스포츠경영관리 등의 다양한 수업과 현장 실습을 운영합니다.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자격증 취득도 지원합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인 스포츠경영관리사, 경영지도사, 컨벤션기획사, 생활스포츠지도사와 더불어 미국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AMA PCM(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s Professional Certified Marketer), FIFA 공인 에이전트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를 미리 만나고 싶다면, 진천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중‧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까?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가 정답입니다.

제2의 나이키‧코카콜라 만드는 사람들
스포츠+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인 스포테인먼트(sportainment)는 ‘다양한 가치를 접목시켜 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것’입니다. 보고 즐기는 스포츠의 영역이 갈수록 커지면서 스포츠마케팅과 스포츠마케터의 역할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1996년 애틀랜타올림픽을 공식후원하면서 경쟁사인 펩시콜라와의 격차를 벌리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코카콜라’, 선수들을 직접 후원하는 마케팅으로 자사의 상품을 착용하게 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한 ‘나이키’.
스포츠마케터는 특별한 자격이나 경력 제한은 없지만, 스포츠전공자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스포츠 마케팅 대행사, 스포츠 홍보광고 대행사, 스포츠 대중매체(방송, 인쇄, Display, 인터넷 매체), 스포츠 프로모터, 선수 및 팀 매니저, 우수 운동선수 관리사, 스카웃팅 회사, 스포츠 전문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회사, 스포츠 기록 대행사, 각종 프로스포츠 구단(야구‧농구‧축구 등) 마케팅부, 스포츠 종합 경영회사, 아마 스포츠단체, 준공기관(YMCA‧YWCA), 사회체육센터 등에서 맹활약하는 경영관리자와 마케팅 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